미국에선 이미 소비자들이 쇼핑을 위해 '검색' 대신 '질문'을 하기 시작했어요.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ChatGPT나 Claude에서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죠. SEO 시대에서 #GEO 시대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어요. 아직 비중은 크지 않지만 문제는 속도예요. Forbes는 이 현상을 '홈페이지의 종말'이라 부르고 있어요.
"한때 언론사가 구글과 페이스북에 홈페이지 트래픽을 빼앗겼듯, 리테일러들도 같은 변화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엔 훨씬 빠릅니다. 소비자는 더 이상 정성껏 디자인된 웹사이트를 탐색하지 않습니다. 대신 AI 어시스턴트에게 묻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