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테일 기업들은 더 고객의 여정과 체험에 함께 하려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또 모빌리티 기업들 또한 자신의 비즈니스에 커머스와 체험을 더하려는 쪽으로 움직이면서 모빌리티와 리테일 간에는 교집합이 생겨나고 있죠. 오늘 자동차 관련 혹은 모빌리티 관련 리테일 트렌드를 모아보았습니다.

모빌리티 리테일 트렌드 몰아보기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중국에선 안타(安踏)의 무신사 투자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 ‘미니 IKEA’가 BestBuy 매장 내에 들어섭니다
- 상반기 스니커즈 시장: 나이키만 위축되었습니다
- [VIP] 이랜드 파워 外
- 갑자기 건강해진 양대콜라: 펩시와 코카콜라
- CXO와 CCO: ‘고객경험 전담임원’ 신설 중인 오프라인 기업들
- Adidas도 Prada에 이어 민속 샌들 도용 비난에 사과
- 日 소학관의 새로운 문예지 창간 후 5만부 판매 돌파
-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 How They’re Moving
- K뷰티가 자기복제를 멈추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경쟁하는 법
- 한국 유통 통계 2025 H1
- 로레알과 몽클레르가 대미 15% 관세를 3%로 완화하는 법
- 월마트: AI 에이전트가 검색을 대체하며 곧 검색창이 없어질 거라 예고
- [Lyst Index] 2025년 2분기 핫브랜드 1위와 핫제품 1위
- 리테일 & AI 트렌드 몰아보기
- [탐방기] 무신사가 강남 한복판에 ‘영·걸즈·우먼’ 실험실을 만든 이유
- 日 하라카도: 상업시설이 폭염 특수에 축제로 트래픽을 땡기는 법
- 열정 구매(passion purchases)란 소비 트렌드
- [VIP] 티몬 오픈 연 外
- 냉정한 직원평가가 비인간적이던 시대가 끝났습니다
- 日 코메효가 ‘백화점식 중고’ 모델로 1조 5천억원 대기업이 된 방법
- PopMart 주가가 177% 성장할 때 Funko는 67% 추락 : 무엇이 달랐나요
- [무료보기] 기업들, 직원 ‘특권의식’과의 전쟁
- 넷플릭스 Keeper Test: ‘상시 구조조정 中’인 문화가 어떻게 자리잡았는지
- 안나윈투어: 카리스마 리더에 오래 의존한 건 옳은 선택이었을까
- 아이스크림 비즈니스: 무더위 속 미국, 유럽, 일본의 새로운 트렌드들
- 日 로컬편의점 ‘와자마트’: 빵 굽는 데 진심인 DJ 아줌마의 감성
- K뷰티가 알아야 할 트렌드
- Ulta에 새로 입점하는 13개의 K 뷰티
News
국내 프리미엄 가구·침대 브랜드 시몬스가 럭셔리화를 위해 김민수 전 루이비통코리아 총괄대표를 경영진으로 영입했습니다. (한경 보도)
주요 백화점 등 대형 쇼핑센터들에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한 인기 게임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열리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8월 초 글로벌 게임 로블록스 팝업스토어를개최하여, 주차장까지 만석이 될 정도로 가족 단위 인파가 몰렸고, 신촌 현대백화점·용산 아이파크몰에서도 대형 게임사 쿠로게임즈와 스퀘어에닉스의 팝업 행사가 열려 3일간 3만 명 방문 기록을 세웠습니다. (동아일보 보도)
에이피알(APR)이 올해 2분기 연결 매출 3,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매경 보도)
오는 9월 29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침체된 유통·관광 시장에 훈풍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시데일리 보도)
Latest from Blog

토요타: ‘리테일 병설 자동차 전시장’의 경험 스케일
요즘 #자동차 기업들이 자신들의 전시장을 점점 #리테일화 하고 있다는 거 느껴지시나요? 모든 기업들이 요즘 점점 #경험 을 중시하지요? 얼마 전 테슬라는 Tesla Diner를 오픈했지요? #토요타 의 경우, 이 길에 일찍 눈 떠서…

KINTO: 토요타의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마침내 흑자
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젊은이들은 차를 잘 사지 않아요. 그래서 #토요타 가 오래 전 '먼 미래'를 보고 시작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 #KINTO... '돈 벌 생각은 없나부다..' 싶었지만, 이 서비스가 마침내 '흑자'를 기록했다네요. 먼 미래를…

모빌리티 리테일 트렌드 몰아보기
최근 리테일 기업들은 더 고객의 여정과 체험에 함께 하려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또 모빌리티 기업들 또한 자신의 비즈니스에 커머스와 체험을 더하려는 쪽으로 움직이면서 모빌리티와 리테일 간에는 교집합이 생겨나고 있죠. 오늘 자동차 관련…

日 토요타 X 유니클로 협업 매장, 대체 무엇
일본에는 #토요타 와 #유니클로 를 함께 판매하는 매장이 있어요. 이 매장은 무슨 사연으로 탄생하게 되었고, 어떻게 운영되는 걸까요? 일단 두 기업이 함께 했다는 건, 서로가 이 협업에서 얻을 것이 있다는 의미예요. 토요타와…

미국과 유럽에서 뷰티 유통들의 PB 전성시대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뷰티 유통들의 PB가 점점 확산되고 있어요. #Ulta, #Superdrug, #Boots 등은 모두 PB라인에 대거 투자를 시작했어요. 뷰티 유통의 PB 중에는 유명 브랜드의 Dupe를 연상시키는 제품도 있는데요. 브랜드들은 이 변화에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