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전통적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기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SHIRO. 한국에서도 인기가 상당하지요?
뷰티 브랜드라면 꼭 씨딩을 활활 태워야 성장이 가능한 걸까요? #시로 는 전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화장품 업계는 마케팅 비용을 많이 쓰는 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 팔리는 제품과 비슷한 상품을 만들어, 그것을 더 팔기 위해 광고로 소비를 더욱 부추긴다--SHIRO는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브랜드의 '스토리'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는 거예요. 처음부터 의지를 가지고 걸어 온 기업들이 갖게 되는 것. 남다른 성장을 이어가는 SHIRO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J-뷰티 SHIRO: 광고비 없는 성장이 어떻게 가능한지
by
sohee

2025-07-03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中 상업시설의 新테마: 활기찬 시절에 대한 ‘그리움’
- SEO에서 GEO까지: ChatGPT가 뷰티 검색을 바꾸는 법
- 자비스 7년형 : 스타트업의 과장이 얼마나 무서운 사기인지
- 초컬릿이 아니라 먹는 커피예요
- 브랜드: 이제 다른 브랜드가 고객인 시대
- 英 새빌로우 : 비스포크 양복사가 되려는 견습생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AI 시대: 트래픽이 80% 순삭된 곳과 갑자기 늘어난 곳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무신사 초저가 뷰티 外
- 영리한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브랜드가 지속가능하게 유지하는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다시보기] ‘웰빙 부동산’: 진심으로 요즘 돈이 된다는 부동산
- [무료보기] 전 세계 Z세대가 사랑하는 Yuka앱을 아시나요?
- [무료보기] 엔비디아 젠슨 황, “내 팀은 1:1 미팅은 하지 않습니다”
- 브랜드: 이제 다른 브랜드가 고객인 시대
- [다시보기] 넷플릭스 Keeper Test: ‘우린 상시적으로 해고 중입니다’
- [무료보기] ‘번들’: 뉴욕타임즈 구독 성장의 원동력
- [무료보기] 日 ‘먹는 빌딩’ 확산: 노무라부동산 GEMS 벌써 22개
- [다시보기] 크로스셀링 : 중소 이커머스 자사몰의 숨통을 틔우는 성장
- [다시보기] 美 Road Scholar: 시니어 전용 러닝트래블(Learning Travel) 무엇?
-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 [VIP] 무신사 유즈드의 마진과 역할 外
- 中 퀵커머스에 올인하는 플랫폼들: ‘이커머스의 미래’라는 확신
- [Index] 2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 순위: 조선미녀의 성장률
- 日 뉴우먼 다카나와: 28층에 공중정원이 있는 새로운 컨셉의 쇼핑몰
- 日 지방백화점을 생활밀착형 쇼핑센터로 전환하는 법
- 日 IKEA 하라주쿠, IKEA 신주쿠가 폐점됩니다
- [VIP] K뷰티, 재고, 상도의(商道義) 外
- 日 세이조이시이: 고급 슈퍼마켓의 연회비 10만원 멤버십 실험
- 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News
카카오의 이커머스 사업이 톡딜(카카오톡 쇼핑하기 개편)과 선물하기의 성장에 힘입어 10조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2024년 카카오 커머스의 통합 거래액 약 9조 08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바이라인네트워크 보도)
하고하우스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이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오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정경신문 보도)
이랜드월드가 미국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와의 국내 독점 유통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하여 2030년까지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조선일보 보도)
에이유브랜즈(AU Brandz)가 운영하는 슈즈·레인웨어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가 중국 국경절(10월 1~7일) 연휴 동안 중국 내에서 5억1천만 원 매출과 6만1천 명 방문객을 기록했습니다. (패션비즈 보도)
Latest from Blog

中 상업시설의 新테마: 활기찬 시절에 대한 ‘그리움’
요즘 중국에는 아주 흥미로운 #상업시설 트렌드 #테마스트리트 바람이 불고 있어요. 과거에 대한 '그리움' 비즈니스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데요. '옛날 어느 시절을 재현한 거리'라는 게 촌스럽고 리텐션 떨어지는 발상일 수 있지만, 그건 '못할 때'…

자비스 7년형 : 스타트업의 과장이 얼마나 무서운 사기인지
스몰토픽이에요~ 연휴 전 JP모건을 상대로 사기를 친 스타트업 대표가 7년형을 선고받았어요. 투자받기 위해 실적을 좀 이쁘게 말한 건 범죄일까요? 얼굴에 분칠을 하는 건 '뷰티'라고 해요. 근데 실적에 분칠을 하는 건 범죄예요. 실적은…

SEO에서 GEO까지: ChatGPT가 뷰티 검색을 바꾸는 법
요즘 구글이 아닌 ChatGPT에서 제품을 검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시쥬? 아직 비중은 크지 않지만, 성장률이 무서워요. 마치 구글 처음 생겼을 때 같은 상황이랄까요? #뷰티 또한 ChatGPT에서 검색하는 소비자가 늘고…

초컬릿이 아니라 먹는 커피예요
스몰토픽이에요~ 요게 뭐 같으신가요..? 요건 초컬릿이 아니라 '먹는 커피'라고 해요. 11월 일본 가시는 분들, 요 한정판에 도전해 보시어요~! 커피에 대한 새로운 경험, 해보고 싶으신가요? 이를테면 커피를 마시지 않고 씹어먹는다든가.. 하핫. 요즘 일본에서…

英 새빌로우 : 비스포크 양복사가 되려는 견습생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AI와 로봇이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아마 '맞춤 양복'을 짓는 테일러만큼은 영원히 사람이 해야 할 일로 남을 거예요. 비스포커 양복의 명가로 알려진 영국 새빌로우 거리가 요즘 다시 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