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최근 #동네슈퍼 가 대형마트를 이기고 있다네요.
-네이버의 #지금배달 서비스라고 들어보셨어요..?
-#무신사, 자회사가 너무 많았나요..?
- 하루에 2천명 ‘진짜’들이 몰려온다…‘오타쿠’ 팝업대전 펼쳐진 백화점 : 최근 백화점 업계에서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등 IP 콘텐츠를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며 MZ세대 중심의 젊은 고객층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서는 이와 관련된 팝업 행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하루 수천 명이 몰리는 등 오픈런 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특히 더현대 서울의 점프샵 팝업스토어는 일주일 만에 5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최상위 성과를 기록했고,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포켓몬 팝업은 400만 명의 누적 방문객을 유치하며 전년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IP 팝업스토어는 패션 브랜드 팝업보다 평균 방문객 수가 두 배 이상 많으며, 방문 고객 중 70% 이상이 다른 매장에서도 추가 소비를 이어가는 등 연계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과거 특정 상권에 집중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