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글로벌 K브랜드 시대” 이벤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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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공격적인 “초저가” 전략 이후 한국 내 중국 플랫폼들은 매출 둔화와 낮은 고객 유지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의 10월 한국 GMV(신용카드 사용액)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9.9% 감소한 9,170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3년 한국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수치 입니다. 경쟁사인 테무는 19.4% 성장했지만 둔화된 수치입니다.
한국 식품 제조 및 F&B 기업들이 온라인 판매를 위해 쿠팡이나 마켓컬리에 의존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자체 온라인 쇼핑몰과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의 경우 자체 온라인몰인 ‘CJ더마켓’의 배송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편 중이며, 롯데웰푸드는 지난 7월 롯데웰푸드 푸드몰의 ‘내일받기’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한국계 미국인 디자이너 애슐린 박(Ashlynn Park) 이 뉴욕에서 열리는 권위 있는 2025 CFDA 패션 어워드 에서 올해의 신진 디자이너 상을 수상했습니다.ASHLYN은 꼼꼼한 맞춤 제작과 지속 가능한 관행을 결합한 “의식적인 꾸뛰르” 접근 방식 으로 유명합니다.
대규모 개편 이후 혹평받던 카카오톡에 반전이 있었습니다. 9일 카카오에 따르면 ‘친구탭’ 개편 이후 이용자들의 일평균 체류시간은 3분기 전체 평균 대비 약 2분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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