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문구 시장의 스타는 J문구지만, 북미와 유럽에서도 놀라운 플레이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요. 영국발 #파피에르 #Papier 는 미국으로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남다를 족적을 그리고 있는데요. 미래에 IPO도 꿈꾸고 있는 이 스타트업의 핵심 강점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비즈니스트렌드와 패션트렌드 모두에서 최근 부상 중인 '아날로그 문구'들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요. 특히 글로벌 문구계에서는 일본 문구, J문구의 인기는 심상치 않지만(화장품에서 K뷰티가 그러하듯이), 유럽과 미국에서도 이 시장을 겨냥한 자체 플레이어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최근 북미-유럽 플레이어 중 가장 돋보이는 브랜드 중 하나는 파피에르(Papier)예요. ‘Papier’는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이 브랜드는 2015년 영국 런던에서 Taymoor Atighetchi가 창업한 디자인 문구 DTC 브랜드로 시작되었어요.
Atighetchi는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