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뷰티에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은 분리되는 분야가 아니에요. 최근 미국과 중국 모두에서 #스킨케어_기능의_메이크업 이 급부상하고 있어요. 영어로는 #Skincare_infused_makeup이라고 해요. 어떤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K뷰티 브랜드는 이 트렌드에서 어떻게 조망되는지 함 훑어볼까요?
요즘 중국과 미국 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K뷰티라면 알아두셔야 할 트렌드가 있어요. K뷰티 브랜드는 대부분 이 트렌드의 수혜자이지만, SEO나 제품 키워드를 가다듬을 때 유념할 용어들이 생겼어요.
'Skincare-infused makeup' 혹은 'Skincare-makeup hybrid'라는 표현을 들어보셨는지요? 이런 표현으로 설명된 제품들은 모두 '스킨케어 기능의 메이크업 제품'을 의미해요. 구체적으로는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제품들이죠. 수분 공급 립스틱, 진정 효과 컨실러, 자외선 차단 기능과 안티에이징 펩타이드를 함유한 쿠션들이 그 주인공이죠. 닐슨IQ에 따르면, 2024년 세라마이드 함유 페이스 메이크업 온라인 판매는 40%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