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험 이 중요하다는 건 알겠는데 소비자가 #경험만하고구매를안해서고민인 분들!
우리 이렇게 해볼까요?
"고객님, 이제 경험도 돈 좀 내고 하실래요?"
그럼 소비자가 대분노하지 않겠냐구요?
아뇨? 기꺼이 돈내고 경험하고 물건도 더 많이 사주던데요?
안냐세요~ 어헉 이번 주 뭐가 이리 추운가요! 어제 저녁 운동갔다 오고 나니 볼빨간 이가 되어서는 아침이 되어야 정상인의 안색이 되더군요. 오늘 더 춥다는데..아.. 이제 시작인가요.
어제 저는 저의 심금을 울리는 기사를 하나 읽었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vard Business Review)에 실린 "Shoppers Need a Reason to Go to Your Store — Other Than Buying Stuff(소비자들이 당신 매장에 방문하려면 물건 구매 말고 다른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란 칼럼이었어요. 뭐 제목은.. 흔한 '소비자 경험'에 대한 얘기구나 싶었는데 읽다보니 빠져들더군요.
올 8월쯤 저는 이미 ODOT에서 '어떻게 고객체험을 '소비'로 치환하는가'에 대해 일본에서의 연구를 중심으로 여러분과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