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들은 모두 #프리미엄_아우터 시장을 노리고 있어요. 가장 큰 마진을 약속할 뿐 아니라 소비자도 좋은 아우터에는 지갑을 열기 때문이죠. 이 시장은 몽클레어, 캐나다구스, 막스마라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의 텃밭이었는데요. 일본의 #산요코트 는 내수형 명품으로 확고히 자리잡는 분위기예요. #100년코트 를 만드는 이 기업의 자세, 함 들어볼까요?
최근 고가 의류 시장에서는 "아우터"라는 카테고리에서 점유율을 차지하려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요.
여름 옷이나 이너웨어에 비해 겨울 아우터 만큼은 좋은 옷을 구매하겠다는 소비자들도 많아요. 게다가 '아우터'는 고가 브랜드로선 가장 큰 마진이 보장되는 카테고리이다보니, 브랜드로선 아우터를 잡아야 큰 수요와 마진을 함께 약속받을 수 있는 거죠.
일본에선 이 고가 아우터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잡은 내수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한때 일본 내에서 '버버리 블루라벨'을 제작해 판매하던 산요상회(三陽商会)의 산요코트(SANYOC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