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쿠팡이 불지른 #프리미엄_그로서리 전쟁, 백화점도 바빠지고 있어요.
-#다이소 때문에 #대형마트 에 트래픽이 늘고 있다는 소문, 들어보셨어요?
-#K뷰티 는 불황을 모르고 성장 중이에요~
- 백화점까지 뛰어든 '반찬 구독 서비스'…고물가시대 新생존전략 부상 : 고물가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형 리테일 채널까지 '반찬 구독 서비스'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반찬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며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이용객 수가 매월 3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월 9만9900원에 4회에 걸쳐 매회 5가지 반찬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6개 오프라인 점포에서 당일 조리한 반찬을 매주 1회씩 정기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불황 속 가계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장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백화점들은 구독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높은 '록인(Lock-in)'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평가합니다. 특히 소용량 패키지 상품이 늘어나면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