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공항 리테일러가 마케팅 대행사랑 손잡고 #리테일미디어 를 전개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죠? 요즘 그런 사례가 왕왕 있어요. #마케팅대행사 들에게 RMN은 새로운 기회일지도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여행 리테일 WHSNA가 마케팅 대행사인 SMG와 손잡고 '공항 리테일 미디어'를 런칭했다고 말씀드렸어요.
요즘 리테일러들은 새로운 리테일 미디어를 런칭할 때 마케팅 대행사들과 손잡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물론 월마트끕, Target끕 되면 자체 기술팀 두고 직접 The Trade Desk와 손잡고 리테일 미디어 시스템을 구축하겠지만요. 좀 작은 규모의 리테일들은 더 심화된 테크 파트너가 필요해요. 독특한 틈새 RMN을 구축하려는 경우 WHSNA처럼 마케팅 대행사들이 솔루사가 되어 함께 구축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이 RMN 시장에서 활동 중인 또 하나의 마케팅 대행사를 소개할께요. Fluent, Inc.는 2010년에 설립된 미국의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예요. 이 기업도 본업은 마케팅 대행이지만, 최근 Fana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