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 패션 기업인 '아다스트리아'. 이 기업의 대표는 최근 인터뷰에서 '이제 우리가 의류기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어요. 기후와 환율 등 여러 변수는 커지는 상황에서 '옷'만을 다루는 단일화된 포트폴리오는 위험할 수 있어요. 이 기업이 구색 다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을 한 번 들어볼까요?
'글로벌 워크(Global Work)' 및 '니코앤드(niko and...)' 등 30여개 브랜드를 전개하는 일본의 아다스트리아(Adastria)는 그동안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인식되어 왔어요.
하지만 최근들어, 의류 사업의 틀을 벗어나 M&A 등으로 사업의 폭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이 기업의 기무라 오사무(木村治) 사장이 닛케이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이제 아다스트리아를 의류기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어요.
패션 기업이 의류에만 올인하는 것은 이제 Risky한 발상이 되고 있어요. 지난해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