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아동복 은 다른 카테고리로의 확장이 힘든 비즈니스라고 생각해요. 아동복 기업들은 한 브랜드로 성공하고 나면 또 다른 아동복 브랜드를 내곤 하죠. 그런데 여기 다른 종류의 확장에 성공한 브랜드가 있어요. 일본의 #파밀리아, 이 브랜드는 아동복에서 시작했지만 엄마들의 에코백 브랜드로 성공 중이랍니다.
아동옷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일본의 파밀리아(ファミリア, 고베시)의 잡화 부문이 호조를 보이며 그룹 매출을 주도하고 있어 화제계요. 잡화부문은 2024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억 엔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답니다.
아동복 브랜드 매출 중 잡화가 60%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도 인상적이지만, 파밀라아의 잡화는 아이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널리 인기있는 잡화가 되고 있어요. 최근에는 어른을 위한 아이템에 관심이 높아지며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해요.
특히 인기가 있는 제품은 토트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