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이번 블프 기간에 온라인 광고 집행해 보신 분들, 성과가 어떠셨어요? 미국에선 Temu와 Shein이 경쟁하며 키워드를 입찰해 리테일 전체 CPC가 급상승하는 일이 있었답니다…
이번 블프 쇼핑 때 온라인 광고 진행한 분들 많으시죠? 과연 성과가 어떠셨나요?
로이터에 따르면 올해 블프 주간에 중국의 저가 EC 플랫폼인 Temu와 SHEIN이 막대한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면서, 미국에선 다른 소매업체와 브랜드들도 덩달아 CPC가 급등했다네요. 이 두 플랫폼이 경쟁사들이 사용하는 검색 키워드에 대해 높은 금액으로 입찰했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 시작하는 연휴 쇼핑 시즌의 비공식적 시작점인데요. 이때 소매업체들은 자사 제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해 키워드에 입찰해요. 키워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수록 검색 엔진은 더 높은 광고 클릭당 비용(CPC)을 청구하게 되죠.
Semrush의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