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메인 브랜드를 지키기 위해 세컨드브랜드를 중단했어요. McQ, 씨바이클로에, 레드발렌티노 등이 사라져갔죠. 하지만 프라다는 #미우미우 를 성장 동력으로 키워내는 데에 성공했어요. 무엇이 달랐을까요?지난 10년 동안 여러 럭셔리 브랜드들이 세컨드 브랜드를 중단했어요. 메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세컨드 브랜드를 없애는 것이 일종의 대세였죠.2015년,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은 세컨드 라인 ‘McQ’를 중단했어요. 이 라인은 젊은 층을…

보테가 베네타가 소셜을 떠난 것은 옳은 전략이었습니다
구찌의 추락으로 케어링 그룹이 암울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보테가베네타 는 여전히 나 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