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Temu 사용자라면 악명 높은 알람과 후킹 캠페인에 대하 한 번쯤 눈쌀을 찌푸리셨을 거예요. Temu의 정신없는 성과주의 마케팅들이 줄소송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정신없는 이커머스 마케팅에 현금을 태우고 계시다면 조심하셔야 해요.
Temu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앱의 공해에 가까운 알람과 메일의 악명을 알고 계실 듯요.
보통 마케팅이 성과주의에 과도하게 집착하다 보면 부작용이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고려가 부족해지기 쉬워요. "지금 잘 팔리고 있는데 뭐가 문제야?"라는 근시안적 사고에 빠지는 거죠.
마케팅 팀이 성과주의에 매몰되면, 과도한 과장과 잦은 메시지, 지나치게 자극적이거나 개인적인 메시지가 난무하게 돼요. 이렇게 하면 단기적인 성과는 쉽게 얻을 수 있으니까요.
최근 Temu는 이러한 과도한 마케팅 메시지 때문에 집단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국가 전화 수신 거부 명부(National Do Not Call Registry)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