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점점 #게임화 되는 리테일 트렌드를 소개했지요? 특히 '할인'과 '충성도'는 가장 큰 초점이에요. #테스코 는 특히 충성도에 게임 심리를 적용해보려 해요.
최근 들어 미국의 그로서리 관련 미디어들은 점점 더 이 "Grocery Gamification"에 대해 자주 언급하고 있는데요. 현재 식료품점에서 이 게임화를 활용하는 방향은 '할인'과 '충성도'랍니다.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게임화'가 그로서리 쇼핑에 어떻게 파고드는지, 주로 '할인'에 포커스를 두어 설명드렸어요. 리테일러들이 매장 곳곳의 할인 제품들을 마치 보물찾기처럼 소개해 고객을 몰입하게 하는 방식인데요.
'충성도'에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해요. 최근 충성도에 게임화를 도입한 유통사로는 테스코(Tesco)가 있어요. 테스코에는 1995년부터 운영되어 온 클럽카드(Clubcard)라는 로열티 프로그램이 있는데, 현재 회원 수는 300만 명에 달하죠. 테스코는 당연히 이 클럽카드 회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