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중국의 #부티크호텔 과 이들이 가입한 호텔 대기업의 #소프트브랜드 에 대해 소개했지요? 호텔 대기업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정말 복잡한데요. 오늘 부티크 호텔용 소프트브랜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들여다볼까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잠깐 하얏트가 소유한 소프트 브랜드들 몇 개 소개했지요?
오늘 글에서 잠시 언급한 '만리장성 발 아래 마을'은 하얏트의 The Unbound Collection by Hyatt 브랜드에 가맹된 부티크 호텔이에요. 이 네트워크에는 일부 하얏트가 직접 소유한 호텔도 있지만, 대부분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호텔들을 하얏트가 브랜드 네트워크에 들어와 있어요.
이렇게 개별 호텔들이 하얏트의 시스템과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되, 각 호텔이 가지고 있는 독창성과 개성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방식을 "소프트 브랜드" 전략이라고 해요.
소프트 브랜드 컬렉션에 속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