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중심, #요가복 중심의 #애슬레저 시장을 주의깊게 지켜보아야 할 시점이에요. 시장의 수요는 아직 있지만, 문제는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진입했어요. 이 시장에서 성장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룰루레몬(Lululemon)은 여성 액티브웨어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브랜드예요. 2003년부터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뤄오며 미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큰 액티브웨어 기업 중 하나가 되었죠.
하지만 최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여성 제품 라인업의 부진에 실망감을 드러냈어요. 2분기 브랜드는 6%의 성장률을 보였지만, 이전의 높은 성장세와 비교하면 매우 저조한 실적이에요.
룰루레몬은 이러한 부진의 원인으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의 다양성 부족을 꼽았어요. 새로운 색상, 프린트, 패턴, 실루엣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했다는 거죠. 또한 2023년 7월에는 소비자들의 평가가 좋지 않은 신제품 레깅스를 시장에서 철수시키는 등의 해프닝도 있었는데요.
사실 룰루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