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꼼므데가르송과 친구들’,멀티 콜라보 시대
by
sohee

2018-12-04
#콜라보가 #이슈를 #일으킬수 #있나요?
요즘은 너도 나도 콜라보를 하는 시대이다보니, 왠만한 콜라보는 대중에게 시큰둥해졌어요.
하지만 또 그런 무드가 콜라보 트렌드를 다시한번 변화시키고 있죠.
서서히 고개드는 #멀티콜라보 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난주에 가장 화제가 되었던 콜라보레이션은Gucci X Comme des Garçons의 콜라보레이션이었어요. 언론마다 두 상징적인 브랜드가 공동작업을 했다며 이들의 콜라보 제품에 스폿라이트를 맞추었죠.
Gucci X Comme des Garçons 제품은 바로 아래와 같은 토트백이었답니다. 이 제품은 11월 23일 금요일에 Comme des Garçons와 Dover Street Market Ginza에서 독점 판매를 시작하여 일본에서 처음 출시됐어요. 그리고 이번주 목요일인 12월 6일 부터 글로벌 판매가 시작돼죠. 하지만 이미 지난주부터 팬들의 관심은 뜨겁기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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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무신사·다이소 등 플랫폼 기업을 비롯해 백화점·프랜차이즈·식품업계까지 20여 명의 대표가 줄줄이 국감대에 오릅니다. 쿠팡은 올해 국감에서 5개 상임위에 4명이 소환되며 ‘최다 증인 기업’으로 꼽힙니다. (스카이데일리 보도)
8월 국내 쇼핑앱 월간 활성사용자(MAU) 순위에서 알리익스프레스(920만명)와 테무(812만명)가 쿠팡에 이어 2·3위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 직구 플랫폼 이용이 급증했습니다. (헤럴드경제 보도)
이달 들어 급격히 낮아진 기온으로 최근 방한 의류에 대한 수요가 전년 보다 빠르게 시작되고 있습니다. 무신사가 지난 9월 1일~10월 12일 사이 ‘경량 패딩’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4.9배(48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파이낸셜뉴스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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