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생성AI 를 도입한다는 기업들은 많지만, 어느 정도의 성과가 나오는지는 공유한 기업이 드물었어요. 여기 #klarna 가 공유해주었네요. 대행사 매출을 1/4 줄이고, 연간 1000만 달러 정도 비용을 절감했답니다!
지금 마케팅에 AI를 활용하고 계신가요? 사용 중이시라면, 이 AI가 얼마나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지 한 번 정량적으로 분석해 보셨나요?
얼마 전 자료를 뒤지다가 Klarna가 낸 보고서를 하나 봤는데요. 이 BNPL 핀테크 기업은 올 1분기에 AI 덕에 더 많은 캠페인을 하고도 마케팅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네요.
이 기업은 자신들이 AI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정말 상세히 공유해 주었어요. Klarna는 2024년 1분기에 판매 및 마케팅 지출을 11% 줄이면서 캠페인 수를 늘리고 마케팅 자료를 더 자주 업데이트했는데요. AI는 직접적으로 비용 절감의 37%, 즉 연간 비용으로 치면 약 1,000만 달러어치를 처리해 주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