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미국에서 #비비고 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2019년 이후 무려 1,100%나 성장한 비비고의 파죽지세는 이제 막 시작인 듯요. 아직 두배는 더 늘어날 자신감..!
요즘 비비고의 해외 성장세가 장난 아니지 말입니다?
미국에서 비비고의 2019년 이후 소매 매출은 지난해 5억 달러를 돌파하며 1,100% 이상 성장했어요. 이 폭발적인 성장은 CJ가 미국 내 현지 제조 기업을 확보하고 유통망을 확장한 결과예요. 당시 CJ는 유명한 냉동식 전문 제조기업 Schwan's를 인수한 뒤 미국 전역의 60,000개 이상의 주요 소매점으로 비비고 판로를 확대했어요.
이때 인수한 식품 제조업체 Schwan's는 비비고의 자회사이긴 하지만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사이예요. 이 기업이 회사를 팔면서 B2C 배달 부분을 남겨줬거든요. 즉, 비비고가 크로거나 월마트 같은 주요 유통으로 납품되는 건 CJ 꺼지만, 각 가정에서 마켓컬리처럼 주문하게 되면 그 비즈니스는 Schwan's가 소매 마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