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구글 이 #리테일미디어 들을 지원하는 새 솔루션을 출시했어요. 자기도 광고 플랫폼인데, 왜 남의 광고를 돕냐구요? 지금 리테일미디어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2가지를 더 기억하셨으면요. 첫째는 #오프사이트_광고 의 중요성, 다른 하나는 바로 #파트너십 이에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예요. 정확히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이라기 보다는 리테일 미디어를 부스팅하는 솔루션이라고 하는게 더 맞을 듯요.
아시다시피 최근 구글 검색 광고 효율은 점점 떨어지고 있어요. 매출의 대부분은 광고에 의존하는 구글에겐 여러모로 상황이 나쁘게 돌아가는 중이죠. 앞날은 더 어두운 것이... 이제 곧 쿠키가 사라지지요..? 과연 구글은 광고주들에게 어떻게 광고 효율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최근 구글이 찾아낸 대안 중 하나는 리테일 미디어예요. 사실 모든 광고주들이 탐내는 막강한 고객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