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형유통들의 공통된 행보는 '매장을 줄여야 한다'는 거예요. 현재 메이시스, 베스트바이, 홀푸즈, 이케아 등이 #소형포맷 으로 선회하기 시작했어요.
소형매장의 잇점은 #비용절감 뿐이 아니랍니다. #출점 에도 도움을 주고, #소비자접근성 도 개선하죠.
그런데 모두가 비슷한 평수를 찾으면서 새로운 부동산 문제도 생기고 있어요. 함 들어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예요. 여러분의 매장은 매출 대비 최적화된 사이즈로 운영되고 있으신가요?
오늘날 백화점에 최적화된 크기는 몇 평일까요? 또 동네에서 마트를 운영하는 데 몇 평 정도가 제일 적당할까요?
사실 이 질문에 답하긴 쉽지 않아요. 지난 몇 년간 코로나와 불경기를 겪으면서 많은 게 달라졌거든요. 상권도 그때 그 상권이 아니요, 인권도 그때 그 인건비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