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외식업체들이 너도 나도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어요.최근 #로열티 없는 #프랜차이즈 시대를 열겠다는 한 기업의 모험이 화제예요. 외식업체에서 상생이란 대체 어떤 모습으로 가능할까요?
최근 미국의 한 식당 체인이 로열티 없는 프랜차이즈 방식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주인공은 Boston Market이란 브랜드인데요. 이 회사는 1월 10일 개인이 프랜차이즈 로열티 없이 체인과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하는 소유자-운영자 수익 센터 프로그램이라며, Boston Market Connect란 시스템을 발표했어요.
이건 레스토랑, 델리, 주유소 또는 기타 적절한 시설에 Boston Market 을 개설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로열티 없이 이 점포를 한 코너 오픈할 수 있단 뜻이에요. 이 프로그램엔 바이인(Buy-in), 즉 프랜차이즈에 참여하기 위해 먼저 지불해야 하는 비용도 없어요.
미국에선 보통 제대로 된 가맹점주가 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