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Pet 시장은 언제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요? 패션 브랜드들이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드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요. 시장의 크기와 성장에 대해서 짚어봐야 할 때예요.
최근 들어 H&M부터 에르메스까지 패션 브랜드들이 잇달아 펫 라인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오늘날 펫을 키우는 소비자들은 프라다, 펜디, 루이비통, 미우미우 등 주요 명품 브랜드에서 나비 넥타이부터 디자이너 개 캐리어까지 모든 것을 구입할 수 있어요. 지난해 말 Sandy Liang은 애견 브랜드 Little Beast와 콜라보해 견주와 애견이 함께 입을 수 있는 봄버 재킷과 멀드 카디건 세트 컬렉션을 발표했어요. 또 올해 4월, True Religion은 Wiesner Products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목줄, 목걸이, 장난감 및 침대 컬렉션을 시작으로 펫 시장에 데뷔할 계획이에요.
펫 의류나 액세서리는 전부터 존재했지만,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애완동물 관리를 시도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 기간 동안 애완동물을 입양한 가정이 크게 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