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럭셔리 산업에서 #중국 시장은 성장을 견인하는 동력이었어요. 그러나 올해 내내 중국 부유층의 명품 열기는 식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어요. 이제 많은 브랜드들이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려 합니다.
올해 명품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보면 '미국 시장 둔화'와 '중국의 더딘 회복세'라는 이야기가 가장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올해 목표로 삼은 중국 시장은 코비드 제한이 해제된 지 1년이 다 되어가지만 기대한 만큼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고, 중국 소비자들의 명품에 대한 열정은 이전만큼 강력해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부유한 사람들의 경제적 충격을 무시하는 능력이 예전만큼 강력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국의 부유한 소비자들에게서 매출을 기대하는 명품 기업들은 값비싼 가방과 의류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있다는 최근 보도에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부유층에 초점을 맞춘 컨설팅 회사인 Agility Research & Strategy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