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타벅스 는 모두의 라운지가 되려는 '제3의 장소'을 수정하고 있어요. 좌석없는 #픽업 매장이 늘어난데 이어, 이젠 아예 #배달전문 #유령주방 을 확충하고 있죠. 여기 #로봇바리스타 까지 붙는다면 어떨까요?
그건 너무나 '스타벅스 답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이미 알게 모르게 스벅의 유령주방은 곳곳에 퍼져 있답니다. 좋은 말로는 "견고한 라이센스" 비즈니스예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이야기예요. 요즘 스타벅스는 점점 과거와는 다른 비즈니스로 진화하는 중이랍니다.
스타벅스는 원래 '제3의 장소' 전략을 썼었지요? 집과 회사 이외의 제3의 장소, 모두를 위한 라운지라는 컨셉은 초기엔 너무도 황홀하게 다가왔어요. 집이나 사무실 놔두고 카페에서 일하는 많은 죽순이 죽돌이들에게 포근한 안식처가 되어 주었고, 심지어 여행자들에게도 쉼터와 화장실을 내어주는 소중한 공간이 되어 주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