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아사히 맥주랑 #덴츠 디지털이 협력해 도쿄에 회원제 바를 런칭했어요 이 두 기업이 이 바에서 기대하는 데이터는 어떤 것들일까요?
두 달 전 도쿄에서는 'THE 5th by SUMADORI-BAR라는 회원제 Bar가 오픈했어요.
이 바는 아사히 맥주와 덴츠 디지털의 합작회사 '스마도리'가 운영해요. 대체 스마도리란 합작회사는 뭐하는 데고, 스마도리는 또 왜 이런 회원제 바를 오픈했을까요?
'스마도리'는 '스마트 드링킹'의 일본식 약자예요.. ㅋㅋㅋ 일본 사람들은 영어를 일본식으로 읽은 다음 앞의 두 음절씩만 따서 약어로 쓰곤 한답니다. 스마트에서 스마를 따오고 도링쿠에서 도리를 따와서 스마도리!
이 스마도리는 술꾼과 술찌가 함께하는 사회를 꿈꿔요. 술을 못하건 잘하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문화.. 요게 바로 아사히랑 덴츠가 추구하는 스마트 드링킹이에요.
이 스마도리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만든 곳이 THE 5th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