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럭셔리 브랜드들의 침체가 두드러지고 있어요. 하지만 이 와중에도 두자릿수씩 성장하는 브랜드들이 있어 주목됩니다. #제냐, #에르메스, #브루넬로쿠치넬리 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올해 3분기 럭셔리 기업들의 실적은 전반적으로 어두웠어요.
LVMH의 실적은 그야말로 혼조세였어요. 올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9% 증가한 199억 유로를 달성했어요. LVMH의 CFO Jean-Jacques Guionys는 분석가들에게 성장률이 "광란의 3년과 눈부신 세월을 보낸 뒤 과거 평균에 가까운 수치로 수렴하고 있다"고 말했답니다.
이 증가율은 환율 변동 등의 영향을 제외한 수치인데요. 실제적 수치는 전년비 1% 증가한 상황인 데다 분석가들의 전망치보다 낮은 성장률이어서 주가는 실적 발표 후 곧 하락했어요. 올해 4월 이후 약 960억 유로의 LVMH 가치가 사라졌죠.
Kering의 상황은 더 좋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