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소비 지출의 가장 큰 파트였던 #여행. 이제 '트립어드바이저'의 매출에서 액티비티 매출이 숙박비 매출을 능가하려 하네요. 소비자들은 Place to stay에 지불하기 보다 Things to do에 지불하길 원합니다. 특히 #아웃도어_액티비티 시장은 주목해야 할 시장요. 여행 비즈니스를 운영 중이시라면, 오늘 글을 꼭 읽어보세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다시 '여행'에 대한 이야기예요.
올 한 해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여행은 정말 강력한 코드였어요. 무엇이건 이렇게 소비의 대세가 된다는 건, 곧 그 인더스트리에도 변화가 시작된다는 걸 의미한답니다. 모두가 여행을 하고 있다면 여행도 뭔가 업그레이드 되어야 마땅하겠쥬?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바로 이 여행 시장의 지출 변화에 대한 이야기예요.
과거엔 여행 관련 지출이라고 하면 'Place to stay'에 대한 지출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