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들의 마지막 남은 재고를 매진하기 위한 아울렛 #스마셀. 과거 온라인 아울렛은 브랜드별로 자사몰마다 따로 존재했지만, 만약 #종합아울렛 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또 그것이 브랜드들이 입점하는 #마켓플레이스 라면요? 스마셀의 회원수는 25만 명이에요.
일본에 아주 흥미로운 온라인 아울렛이 있어 소개해요.
보통 '아울렛'이라고 하면, 오프라인에서는 '아울렛 몰' 안에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형태이지만, 온라인에서는 각 브랜드별로 자사몰 내에 아울렛 코너를 운영하기 마련이에요. 즉 브랜드별로 아울렛이 따로 존재하는 양상이랄까요?
그런데 최근 들어선 '아울렛 플랫폼'에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자기 제품을 업로드 해 판매하는, 일종의 '온라인 종합 아울렛'들이 생기고 있어요.
3년 전 Ortrium이란 온라인 종합 아울렛을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 기억이 나시는지요? 이 스타트업 또한 브랜드들이 스스로 계정을 트고 자기 미판매 스탁을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