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백화점 들이 호황을 맞을 때 수혜자가 되지 못했던 #노드스트롬. 올 1분기, 이들의 실적은 예상치를 상회했어요. 할인점 덕이었죠. 노드스트롬의 움직임에서 꼭 짚어야 할 2가지 질문이 있답니다.
-럭셔리 유통이 #할인점 유통을 확장하는 건 바람직한 전략일까요?
-소비가 급등급락을 반복하는 시기, 기업은 생존을 위해 어떤 #포트폴리오 를 구축해야 할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다시 백화점의 이야기예요. 백화점의 주요 카테고리는 럭셔리이지만, 올 1분기 선진국 주요 국가들은 럭셔리 침체를 경험했답니다.
2021-2022년엔 최고의 매출을 찍던 백화점들의 탄력이 꺼져가던 2023년.
이런 상황에서 몇몇 백화점들은 아아주 흥미롭게 움직였다고 이미 말씀 드린 바 있지요?
미츠코시 이세탄은 VIP 판매를 늘리고, 준 VIP들을 빠르게 VIP로 흡수하면서 고객생애가치를 높였구요. 영국의 해로즈 백화점은 F&B로 새로운 기회를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