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을 오래 지배하던 #궈차오 트렌드에 이상이 생긴 듯해요. C뷰티와 중국산 SPA와는 달리, 중국의 내수 #스포츠브랜드 5-6월 매출이 심상치 않아요. 상대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는 약진 중인 상황, 어떻게 봐야 할까요?
최근 중국의 패션 매출을 리딩하던 스포츠 브랜드 매출에 이상 징후가 보이고 있어요.
최근 Jefferies(중국에선 富瑞)가 Fila, Anta, Li-Ning , Nike 및 Adidas 등 주요 중국내 스포츠 브랜드에 포커스를 두어 2분기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일부 브랜드의 오프라인 채널은 5월과 6월에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6월에는 618프로모션이 있어 대대적인 온라인 프로모션이 전개되는 달이에요. Jefferies는 이 프로모션이 오프라인을 활성화시키기보다는 이번엔 되려 카니발라이제이션을 일으킨 것 같다고 보고 있어요.
Fila, Anta, Li-Ning은 '618' 예약판매 단계에서 전년 동기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