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모든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것은 #틈새 예요. #온라인럭셔리 가 이미 포화될대로 포화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여기 그 틈바구니에서 성장 중인#Italist 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제 바야흐로 '틈새' 시장의 시대예요. 이커머스에서 이제 절대적 점유율, 혹은 '파이를 키운다'라는 의미사 재해석되어야 할 시점입니다.
흔히 '파이를 키운다'라는 말은 시장 전체가 커지면 플레이어들 전체가 결국은 더 벌 수 있다는 의미로 통했는데요. 그런 사고방식은 종종 '지금 뜨는 비즈니스가 무엇이지?'라는 잘못된 질문으로 우리를 안내하곤 했어요.
이제는 어떤 종류의 비즈니스가 뜬다거나, 어떤 비즈니스가 뜨면 그 안에서 여럿이 나눠먹을 큰 시장이 생긴다는 게 거의 믿어지지 않는 시대예요.
3년 전 코로나가 닥쳤을 때 '온라인 명품'이란 시장의 파이가 커졌다고 생각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뛰어들었지만, 오늘날 이 시장이 커졌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아무도 없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