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상피팅 은 점점 더 유통에서 핫이슈가 되고 있어요.
월마트, #아마존 에 이어, 최근 명품 브랜드 #휴고보스 도 이 대열에 합류했었죠. 최근엔 #Hoka 도 이 대열에 합류했어요. 가상피팅으로 사이즈 체크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걸까요?
지난해 하반기, 많은 기업들이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Hugo Boss는 독일, 영국, 프랑스의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자신의 정확한 신체 치수와 일치하는 개인화된 마네킹을 만든 다음, 제품을 검색하고 가상 피팅룸에서 다양한 조합을 시도할 수 있도록 했죠. 이 기능 중에는 고객이 셔츠를 하의 안으로 집어넣어 보는 기능, 옷의 투명도를 표현하는 기능, 레이어링해 코디하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이 기술은 Reactive Reality의 AR 솔루션이 Pictofit과 통합하여 이루어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