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니만마커스 CEO의 인터뷰가 '속물적'인 발언 논란에 휩싸였어요. '우리는 상위 2%에게 집중할 것이며, 모두에게 구애하는 건 그만둘 것이다' 이 발언이 불러온 논란. 현장과 니만의 미래 전략은 CEO와 다른 얘길 합니다. 고질적 편견이 기업을 어떤 #평판리스크 에 빠트리는지 보여주는 사례예요.
니만 마커스가 요즘 CEO의 속물적인 인터뷰로 골머리를 앓고 있어요.
니만 마커스는 럭셔리 백화점들 중에서 한때 가장 보수적인 백화점이었어요. 과거 Farfetch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들이 한장 성장할 때, 패션 브랜드들 간에서는 Farfetch에 입점하면 니만 마커스에서 제품을 팔 수 없을 거란 이야기가 돌았죠.
하지만 팬데믹 이후 니만 마커스는 많이 달라졌어요. 지금은 Farfetch가 니만 마커스의 주주가 되었고, 니만의 제품들은 니만 마커스의 이름으로 파페치에 입점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니만 마커스 스스로도 젊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경험 전략을 시도하고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