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구독미디어의 강자로 부상 중인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저도 가장 애정하는 미디어 중 하나랍니다.
특히 #HR 분야에서 #HBR 의 인사이트는 어마무지 하다 아임미까.
제가 최근들어 가장 사랑하는 구독 미디어가 있다면, 그건 HBR일 거예요. 넘나 사랑해!
다른 모든 미디어들이 훌륭하지만, HBR은 조금 남다른 면이 있어요. 쌔끈한 사례를 말해주는 미디어는 아니지만 what to do, how to do를 찾을 땐 여기만한 곳이 없달까요?
얼마 전에 AdWeek지에서 HBR이 얼마나 잘나가는지 기사를 하나 실었더라구요. 올해 10월이 HBR의 창립 100주년이었대요, 글쎄!
이 오랜 미디어는 인쇄본으로 시작해서 아직도 인쇄본을 내고 있기는 해요. 하지만 2019년에 디지털 구독을 시작했고, 현재 총 가입자 기반의 2/3인 약 220,000명이 디지털 전용 패키지와 동일한 월 12달러 모델을 선택하고 있답니다.
22만명이 12달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