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든 마케터가 #LTV#고객생애가치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어요.근데 LTV 지향주의가 잘못하면 앞으로 벌고 뒤로 까일 수 있단 사실..ㅠ돈 못버는 LTV를 안하려면 어떤 주의점들을 두어야 할까요?일본 여성들의 인생에 들러붙은 브랜드 #오르비스 가 말하는 돈버는 LTV 공식이란 이러하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외근 나가네요. 나가서 미팅하고 파마도 하고 마사지도 받으러 갈 거예요. 이럴 시간 있냐구요? 글타고 원시인 꼴을 하고 컨퍼런스를 할 수도 없잖아요..ㅠㅠㅠ
오늘은 마케팅 이야기예요.
한때 마케팅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 신규 유입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중심으로 움직였어요. 하지만 요즘 많은 기업들이 기존 고객들 LTV 중심, CLV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환하고 있죠. LTV란 Lifetime Value, CLV란 Customer Lifetime Value(고객생애가치)의 약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