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디스코드 로 달려가는 패션브랜드들 소개했지요?
오늘은 #Discord 로 달려가는 #뷰티브랜드 들 이야기예요.
디스코드는 #인스타그램 과는 전혀 룰이 적용되죠.
누가 어떻게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Discord에 진출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요. 이 플랫폼은 이제 게이머들의 전유물이 아니예요.
한때 게임 커뮤니티의 아지트였던 Discord는 다양한 주제로 커뮤니티를 끌어들이고 있어요. Discord에 따르면 현재 활성 사용자의 78%가 게임 이외의 주제로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다른 주제와 게임을 병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해요.
사실 게이머들의 전용 소셜이라고 해도 뷰티 브랜드들은 Discord에 둥지를 틀었을지 몰라요. 여성 게이머 비중의 Z세대에서 매우 높은 편입니다.점점 더 많은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이 아닌 '새로운 채널'을 찾게 되면서,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