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B2B#섬유기업 들에게도 D2C 접점이 필요해요.
그들은 원단을 생산하기 전에 미리 소비자 반응을 알고 싶어하죠.
일본의 #도레이섬유 의 방식은 매우 인상깊어요.
이들이 D2C 패션을 어떻게 풀어가는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일본 기능성 섬유부분의 혁신주자인 도레이( 東レ)섬유가 최근 새로운 방식의 D2C 비즈니스로 소비즈를 직접 만나고 있어요.
도레이 그룹의 의류자회사인 도레이 디프로모드(東レ・ディプロモード) 가 최근들어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D2C 프로젝트를 차례로 성공시키고 있답니다.
도레이의 최첨단 소재를 빠르게 제품화하여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다시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품을 추가 개발해 나가는 것이 도레이의 목표라고 해요.
과연 이들의 비즈니스는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 걸까요?
지난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