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호오~ 드디어 #아마존고 형 #AmazonFresh 슈퍼마켓이 탄생했어요.
#JustWalkOut 기술이 이제 #풀사이즈 슈퍼에 적용된단 얘기죠.
이건 슈퍼마켓 역사에 진심 획을 긋는 사건인데요..?
호오… ‘아마존고’방식으로 운영되는 ‘아마존프레시’가 드디어 오픈했네요.
아마존의 슈퍼마켓이 총 3개 있지요?
하나는 AmazonGo Grocery로 아마존고 방식, 그러니까 Just Walk Out 기술로 운영되는 편의점 보다 좀 확장된 형태의 슈퍼가 하나 있구요. 두번째는 Amazon Fresh, 얘는 전통슈퍼랑 비슷한 규모의 크다란 슈퍼마켓이에요. 여긴 계산대가 있고 계산원도 있지만 Dash Cart라는 스마트카트가 있어 계산대 줄을 줄여주었죠. 그리고 세번째는 잘 아시는 Whole Foods예요. 이건 인수한 거라 별 테크가 들어가 있지 않아요.
근데 요 Amazon Fresh 모델에 아마존이 Just Walk Out 기술을 드디어 도입했어요! 6월 17일 그러니까 바로 어제 워싱턴주 벨뷰에서 25,000평방피트짜리 Amazon Fresh를 오픈했는데 여기에 바로 이 기술이 도입됐답니다.
AmazonGo Grocery가 10,000평방피트급 미니사이즈라면 Amazon Fresh는 2-3만평방피트풀사이즈예요. 최근들어 아마존이 AmazonGo Grocery는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Amazon Fresh를 겁나 늘리고 있단 소리는 들었는데.. 오오.. 결국 합칠려고 그런 모양요.
풀 사이즈 슈퍼에 이 Just Walk Out 기술이 도입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래서 아예 계산대가 없냐면 그렇지는 않아요.. ㅋㅋㅋ 계산대가 있기는 해요. 이건 기술문제라기 보다는 미국에선 카드를 만들 수 없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현금판매를 허락하지 않는 게 차별행위가 되고 있거든요.
그래서 Just Walk Out 기술을 사용해 결제할 사람, 즉 줄서기 싫은 아마존 회원이 들어가는 출입구랑 계산대 결제를 원하는 사람들이 들어가는 출입구가 나뉘어져 있답니다. Just Walk Out 기술을 사용하려면 들어갈 때 아마존 앱이나 손바닥 스캔으로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야 하니깐요.
쇼핑 다하고 Just Walk Out 기술을 택한 사람은 역시 전용출구로 걍 나오면 끝, 아닌 사람들은 일반슈퍼랑 같은 방식으로 결제하고 나오면 돼요.

와.. 이 기술이 25000평방피트를 커버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