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모두가 #옴니채널을 외치는 지금, 거꾸로 가는 백화점이 있네요.
이 백화점은 온오프 통합이 아닌 #닷컴분리 를 추진 중이에요.
자사몰을 분리해서 얻는 게 뭐게요?
오늘날 대부분의 백화점은 '옴니채널'을 추구해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완전한 통합요.
근데.. 딱 한 백화점이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략을 잡고 있네요. 이들은 자사몰, 즉 닷컴을 별도 자회사로 분리해버렸답니다.
뭐.. 자회사로 분리를 했다고 해서 온오프 통합이 불가능한 건 아니예요. 하지만 정말 이례적인 조치죠.
지금 이 계획을 들고 나온 백화점은 삭스핍스애비뉴(Saks Fifth Avenue)예요. 모기업인 Hudson 's Bay Co.는 사모펀드 Insight Partners는 HBC와 파트너십을 맺고 Saks Fifth Avenue 매장과 saksfifthavenue.com을 별도의 분할했어요.
이제 40개 매장의 Saks Fifth Avenue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