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패션기업들은 #넷플릭스 를 주목해야 할 듯 해요.
#넷플릭스발 #패션트렌드 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세대별로 각기다른 애청 프로그램을 탄생시키는 OTT의 파워,
이번엔 또 어떤 트렌드가 등장했는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과거엔 새로운 패션트렌드의 발신지는 '패션쇼'였어요. 패션쇼가 쏟아지는 4대 패션위크는 최첨단의 트렌드를 쏟아내는 경쟁의 장이었죠.
그러나 오늘날 유행의 첨단의 발신지는 소비자들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혹은 스트리트의 인플루언서로부터 유행이 먼저 촉발되고, 이 트렌드가 후에 패션쇼에 반영되는 경우가 늘고 있죠.
그런데 최근들어 SNS외에도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채널이 생긴 듯 해요. 패션트렌드의 새로운 발신지로 수많은 유행을 쏟아내고 있는 그 곳은 바로 넷플릭스(Netflix)예요.
넷플릭스는 TV와 달리, 강한 취향저격의 채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