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온라인럭셔리 의 미래로 불렸던 #파페치.
월가가 사랑했던 스타트업으로도 유명하지만, 지금 파페치의 기업가치는 97%가 사라졌어요. 멋진 비전이 있었지만 비용구조가 잘못됐어요.
럭셔리 플랫폼 Farfetch의 미래가 점점 부연 안갯속으로 들어가고 있어요.
이 플랫폼은 한때 누구나 낙관했던 럭셔리의 미래였어요. 월스트리트가 좋아하는 종목 중 하나였던 스타트업, 향후 전 세계 모든 온라인 럭셔리가 지향해야 할 스탠다드로 군림했던 기업이었죠.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상황이 복잡해졌어요. 수 년간 너무 많은 M&A가 있었고, 실적은 예상보다 약해졌죠.
4년 전 Off-White 라이센스 보유자 New Guards Group(이하 NGG)을 인수했을 때 많은 투자자들이 의문을 제시했지만, 몇 달 후 Farfetch의 시장 점유율 상승 등 다른 희소식이 들려오면 다시 주가는 뜨거워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