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바빠서 데일리트렌드에 매일 들르기 어려우셨나요? 이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한 번에 트렌드를 체크할 수 있는 칼럼을 마련했어요. 2025년 8월에는 뷰티 기업, 이커머스 기업, 오프라인 기업이 꼭 체크해야 할 트렌드가 있어요. 오늘 한 번 어떤 것들인지 점검해 보세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한 달 간의 데일리트렌드 소식을 총정리하는 칼럼을 마련했어요. 너무 바빠서 매일 들어오시지 못한다면, 매달 말일 이 칼럼을 기억했다가 꼭 보아주세요. 매월 업종별로 중요했던 소식이 있다면, 또 가장 두드러진 신사업 아이디어가 있다면 꼼꼼히 정리하겠심다!
이번 달에는 K뷰티, 이커머스, 오프라인 기업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소식들이 있었어요.
K뷰티
- 뷰티 기업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이제 소비자 피로도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돈을 주고 관심을 살 수 없는 시대에 마케터들은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요?
- 지금 인도 시장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 루이비통의 뷰티 라인 ‘라 보떼 루이비통‘이 공개됐습니다.
- 대미 관세 15%가 발효되면서 미국 내 소비자가가 오를 것을 염려한 기업들이 새로운 관세 우회로를 타진하고 있습니다.
- K뷰티 붐이 지속되려면, K뷰티가 성공한 K뷰티를 모방하는 자기 복제의 사슬을 끊어야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를 기다리는 경쟁자들은 현지 로컬 브랜드들, 그리고 다른 글로벌 브랜드들입니다. 지금 유망한 경쟁자들을 파악할 수 있는 글 모음입니다.
- 2분기에 투자유치에 성공 브랜드들의 이름도 기억해 둘 필요가 있어요. 이들은 잠재적 K뷰티의 경쟁자들이에요.
이커머스
- 라이브커머스로 거래액이 8조원을 넘긴 쇼핑앱이 탄생했어요. 홈쇼핑형 라방과는 거리가 멀어요.
- 월마트가 월마트앱에서 상품 검색이 사라질 것이라 예언해 업계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AI 에이전트가 실제로 매우 강력하게 작동합니다.
- ChatGPT에 체크아웃 시스템이 생긴다고 합니다.
- 아마존이 구글 쇼핑 광고를 전면 중단했습니다.
오프라인
- 쿠팡형 오프라인 마트, 어떤 포맷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 글로벌 유통 기업들이 매장으로부터의 혁신을 주도할 CXO, CSO란 직함을 새로 두기 시작했습니다.
- 소비자들은 필수 소비보다 ‘열정 구매’에 더 크게 지갑을 엽니다.
- 설치형 리테일미디어가 어디까지 와 있는지 짚어보실 때입니다.
- 일본의 무인편의점 소식, 그리고 패션 PB 소식들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8월의 신사업 아이디어
- 지출이 빈번한 곳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스포츠에서 기회를 모색해 볼 필요가 있어요. Jump란 스타트업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 이 안약은 노안 관리에 획기적인 방식을 제안하고 있어요.
- 사라지고 있는 문구와 문예지 시장, 하지만 날카로운 타겟팅은 되 강력할 수 있습니다
- 더운 여름, 아이스크림 비즈니스 모델이 다양하게 연구 중입니다.
- 둔화되는 골프 비즈니스, 의류를 넘어 이런 모델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