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에서 #K뷰티 는 점점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어요. 이번달 일본의 주요 뷰티 유통들은 너도나도 K뷰티를 확장하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지난 1달 간 주요 뉴스들 모아볼까요?
초기에 K뷰티들은 일본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팬덤을 확보했지만 이제 점점 더 많은 오프라인에서 현지 고객들과 접점을 늘려가고 있어요.
대부분은 벤더사를 통해 제품이 디스트리뷰션되지만, 최근 일본 유통들 중에는 마진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브랜드와 직거래를 원하는 곳도 늘고 있어서, K뷰티 기업들도 오프라인 현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데요.
7월 한 달에만, 일본의 주요 오프라인 유통에서 많은 K뷰티 관련뉴스들만 포착되었답니다. 몇 가지만 정리해보면요.
먼저 닛케이에선 지난주 패밀리마트의 메이크업 화장품 'hana by hince(하나 바이 힌스)'의 판매가 순조롭게 이어지며 매장에 10-20대 여성들을 불러들이는 데 성공하고 있단 기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