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께선 지금 어떤 #4분기 를 보내고 계신가요? 리테일 특수여야 할 4분기지만 날씨가 이례적으로 따뜻합니다. 하지만 추운 날씨 외에도 우리가 꼭 잡아야 할 특수는 연말의 #선물특수 예요. 우린 얼마나 치열한가요? 글로벌 리테일러들의 적극적인 선물 특수 잡기 전략을 알아봅니다.
여러분께선 지금 4분기 특수를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생각보다 따뜻해서 난감한 곳들도 계실 텐데요. 4분기에는 날씨와 상관없이 우리에게 약속된 소비 시장이 하나 있어요. 그건 바로 '선물' 시장이에요.
이 크리스마스 선물 시장에 대한 글로벌 리테일러들의 경쟁은 그야말로 치열해요. 이젠 기존의 제품을 소비자가 선물 용도로 구매해주길 기대하는 소극적 수준에 머물러 있지 않죠. 모두가 '선물용'이란 개념을 각인시키기 위해 따로 기프트용 상품을 준비하고, 기존 제품에도 기프트용 패키지를 마련해 두고 있어요.
이 시기에는 모든 이커머스 몰에 'Gift'라는 메뉴가 생겨납니다. 소비자들이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