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오늘도 #2025_트렌드 두번째 이야기예요. 오늘은 달라진 ‘부’의 지도가 소비 패턴을 어떻게 흔드는지에 대한 이야기예요. ‘새로 생성된 부’는 심하게 편중되어 있고, 이제 부유층의 소비는 평범한 소비자의 소비와 함께 묶이기 어려워요. 이럴 때 중요한 건 상향 이동이 아니라 ‘나에게 가치있는 소비자’를 찾는 거예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어제에 이어 2025년 소비 트렌드 2번째 이야기를 이어가볼께요.어제는 트레이딩다운 소비와…
[2025 트렌드] ‘트레이딩다운’ 소비 시대: 가격 인상을 해도 이익이 나지 않는 이유
여러 기관이 제시한 #2025년한국경제전망 은 그다지 밝지 않아요.. 특히 리테일러들은 최근 몇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