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테일미디어 에 대한 관심으 점점 커지고 있어요. 놀라운 것은 이 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 리테일러들도 광고 비즈니스에서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 중이란 거예요. 리테일 마진은 점점 떨어지고 있는데 비해 광고 마진은 매우 높아요. 광고주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Insider Intelligence에서 '디지털광고의 세번째 물결'이라 부르는 리테일 미디어의 모든 것, 오늘 함 정리해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리테일 미디어에 대한 모든 걸 한번 정리해 볼게요.
최근 "리테일미디어"는 리테일러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 중이에요. 리테일 비즈니스의 마진이 점점 박해지고 있다보니.. 광고는 그에 비하면 꿀마진인 거..! 배추 한 포기씩, 티셔츠 하나씩 팔아 조금 조금 마진을 남기던 리테일들에겐 정말 큰 미래 사업이다 아임미까.
먼저 용어부터 좀 정리하자면요. '리테일 미디어'란